국민의힘 선대위 전면 쇄신…이재명 “코스피 5천 시대”_폴 밖에서 캐러밴 배팅_krvip

국민의힘 선대위 전면 쇄신…이재명 “코스피 5천 시대”_생산 슬롯_krvip

[앵커]

최근 지지율 부진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전면 쇄신에 착수했습니다.

윤 후보도 공개 일정을 잠정 중단했는데,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후보가 선대위가 해주는대로 연기하면 이길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코스피 5천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계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가 전면 쇄신에 착수했습니다.

선대위 내부 갈등 속 신년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후보 지지율 하락이 확인되는 등 위기감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후보 비서실장 역할을 자청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국민 정서에 맞게 선대위를 개편해야 선거를 제대로 치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종인/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 "후보도 태도를 바꿔서 우리가 해 준 대로만 연기만 좀 해달라, 이렇게 부탁을 했습니다."]

인적 개편도 시사했는데, 때 마침 김기현 원내대표가 쇄신에 앞장서겠다며 원내대표와 공동선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기로 했습니다.

선대위와는 별도 조직이지만, 새시대준비위원회의 신지예 수석부위원장도 사퇴했습니다.

윤 후보는 애초 없어도 될 논란을 만든 제 잘못이라며 청년 세대에 큰 실망을 준 걸 자인한다 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오늘 오전 주식시장 개장식에 참석한 뒤 이후 모든 공개 일정을 취소하고 선대위 개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같은 행사에 참석한 이재명 후보는 주가 조작이나 시세조정같은 불공정 행위를 엄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주가 지수) 4천 시대를 넘어서서 5천 포인트 시대를 향해 가는, 그런 원대한 대장정이 현실화되기를 기대합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국회가 국무총리를 추천하는 정치권력 분산 공약을 발표했고, 최근 지지율 상승세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일희일비하지 않고 더 좋은 정권교체에 나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촬영기자:최연송 노동수/영상편집:김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