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복권 오늘 추첨…당첨금 1조 8천억 원_엄청난 별명을 얻은 가수는 누구일까요_krvip

美 복권 오늘 추첨…당첨금 1조 8천억 원_바카라 대화방_krvip

[앵커]

역대 최고액의 당첨금이 쌓인 미국 복권 메가밀리언의 추첨이 오늘 있습니다.

1등 당첨금이 1조 8천억이나 되는데요,

당첨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행동요령이 언론과 소셜미디어에 쏟아지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최동혁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행운을 빕니다. (고맙습니다.)"]

미국 복권 메가밀리언의 추첨이 임박했습니다.

지난 7월 이후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지금까지 쌓인 추정 당첨금은 16억 달러, 1조 8천억 원에 이릅니다.

역대 최고액입니다.

[복권 구매자 : "16억 달러 복권에 당첨되면, 친구와 가족, 교회 사람들은 돈 걱정을 안 해도 될겁니다."]

하루 뒤에 추첨하는 파워볼 복권 역시 당첨금이 6억 2천만 달러, 7천억 원으로 치솟았습니다.

이론상 두 복권에 동시에 당첨될 확률은 8경 8천조 분의 1입니다.

상어에 물리고, 동시에 벼락을 맞을 확률보다 낮다는 메가밀리언 당첨금을 일시불로 받는다면 6천450억 원 정도를 손에 쥐게 됩니다.

[존 크로우/복권 추첨 사회자 : "사람들은 당첨금을 어디에 쓸지 상상하고 있을 겁니다. 공과금을 내고, 가족을 돕고, 여행을 가고, 전에는 불가능했던 일이죠."]

이러다 보니 당첨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행동요령이 언론과 소셜미디어에 쏟아지고 있습니다.

메가밀리언 복권 관계자는 당첨 복권 뒷면에 자필 사인을 먼저 한 뒤, 침묵을 지키면서 믿을만한 회계사 등 전문가를 찾아 자문을 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최동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