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막말 논란’ 변창흠 국토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해야”_팀 베타 초대장 구매_krvip

국민의힘 “‘막말 논란’ 변창흠 국토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해야”_아마존 베팅_krvip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등과 관련해 막말로 논란이 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장관에 대해 국민의힘이 장관 내정자 지명을 철회하라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오늘(28일)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변 후보자의 과거 발언과 지인 특채 의혹 등을 언급하며, "정의당까지도 변 후보자가 부적격이어서 인사청문회 보고서가 채택되면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앞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변 후보자가 더 나쁘게 할 뿐이라며, 올해 안에 변 후보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 형사고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국토교통위 위원들도 오늘 오전 국토위 전체회의를 앞두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강행 처리를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국민의힘 국토위원들은 오늘 전체회의에 참여는 하되, 항의 의사를 밝힐 계획인 가운데 민주당은 청문보고서 채택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앞서 국토위는 지난 24일, 변 후보자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에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오늘 다시 전체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