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민주 대선정책기조 초안 확정…한미동맹 강조_플라멩고 볼보이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美민주 대선정책기조 초안 확정…한미동맹 강조_치과 의사의 평균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미국 민주당이 이달 말 펜실베이니아 주(州) 필라델피아 전당대회를 앞두고 한반도 정책을 비롯한 주요 정책 기조 초안을 사실상 확정했다.

1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민주당은 주요 정책기조 중 한반도 분야와 관련해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우선으로 강조하는 내용의 초안을 마련했다. 초안은 아울러 같은 연장선에서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의 한반도 관련 기존 발언들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민주당은 먼저 북한을 지구상에서 '가학적 독재자'가 통치하는 가장 억압적 정권이라고 규정한 뒤 "북한이 그동안 몇 차례의 핵실험을 실시했고, 지금은 미국 본토를 직접 위협할 수 있는 장거리 미사일에 핵탄두를 탑재하기 위한 능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려고 하고 있다"고 적시했다.

이는 유럽과 아시아의 동맹이 미국이 요구하는 수준의 방위비를 분담하지 않으면 미군을 철수할 수밖에 없고 최악의 경우 스스로 핵무장도 감수해야 한다는 트럼프의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민주당은 다음주 정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가다듬은 뒤 이달 말 필라델피아 전당대회에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대선후보 선출과 동시에 최종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