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오늘부터 철수…통일대교 출입경 시작_포커 코스 비디오 레슨 다운로드_krvip

개성공단 오늘부터 철수…통일대교 출입경 시작_저렴한 카지노 호텔_krvip

<앵커 멘트>

정부가 개성공단 전면 가동중단을 선언하면서 체류 중인 우리 근로자들이 철수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오전 9시 출입경이 시작됐는데요.

개성공단으로 가는 길목 경의선 남북출입사무소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서재희 기자, 근로자들의 철수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그렇습니다.

개성공단 철수를 위한 차량들이 조금 전부터 이곳 남북출입사무소로 속속 들어가고 있습니다.

약 한 시간 뒤부터는 개성공단에서 온 철수 차량들이 이곳을 통해 입경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성공단에 남아있는 우리 측 근로자 가운데 몇 명이 오늘 들어올지는 정부가 기업들과 협의를 통해 결정했습니다.

어제부터 기업마다 철수 인력과 철수 지원 인력을 신청받아 인원을 조정했는데요.

조업을 위해 출경을 신청했던 천여 명에 대해서는 출경 불허 조치를 내렸습니다.

다만 입주 기업 가운데 50여 개 기업은 체류 인원이 한 명도 없는 만큼, 철수 지원 인력의 출경은 일부 허가했습니다.

출·입경 규정대로면 오늘 오후 5시 반까지 인력과 물자를 실은 차량이 이곳을 오갈 수 있습니다.

한편 정부는 오늘 오후 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개성공단 가동 중단에 따른 입주기업 지원 대책을 논의합니다.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등이 참석하는데요.

회의에서는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 보상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지원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경의선 남북출입사무소에서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