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선저우 11호’, 우주정거장과 도킹 성공_집에서 일해서 돈 벌어_krvip

中 ‘선저우 11호’, 우주정거장과 도킹 성공_해외에서 돈을 버는 카지노 신고 방법_krvip

<앵커 멘트>

중국 유인우주선 선저우 11호가 발사 이틀만인 오늘 새벽 우주정거장 톈궁 2호와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우주정거장 장기 체류를 위한 도킹 성공은 미국 러시아에 이어 3번째입니다.

베이징 김진우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녹취> "드디어 우주정거장 톈궁 2호 문이 열립니다."

우주인 징하이펑이 선저우 11호에서 나와 반갑게 손을 흔들며 정거장 안으로 들어옵니다.

이틀 전 주취안 우주센터에서 발사됐던 선저우 11호가 톈궁 2호와 도킹에 성공한 것입니다.

선저우 11호는 모두 5차례 궤도 변경을 거쳐 오늘 오전 4시 반쯤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도킹 지점은 지구 393㎞ 상공입니다.

중국이 우주 공간에서 도킹에 성공해 우주인이 장기 체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미국과 러시아에 이어 3번째입니다.

징하이펑과 천둥 두 우주인은 30일간 우주정거장에 머물며 우주인의 생활, 작업, 건강유지 등 장기 체류 조건을 점검합니다.

이와 함께 우주의학, 공간과학실험, 공간응용기술, 수리유지기술 등의 실험을 하게 됩니다.

중국 언론들은 선저우 11호와 톈궁 2호 도킹 장면을 생중계했습니다.

또 우주인들의 먹고 자는 모습 등 우주 생활을 실시간 전송하며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도킹 성공으로 2022년 완공 예정인 중국 대형 우주정거장 가동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진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