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악질적 정치공작” 민주당 “국민의힘 인식에 경악”_수직 슬롯을 만드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악질적 정치공작” 민주당 “국민의힘 인식에 경악”_베타 활성화_krvip

[앵커]

김건희 씨 녹취파일 방송에 대해 국민의힘은 악질적인 정치공작이라고 비판했고, 민주당은 김 씨의 발언을 감싸는 데 급급한 국민의힘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손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은 mbc의 김건희 씨 녹취 보도를 악질적인 정치 공작으로 규정하며 비판했습니다.

선거에 미칠 영향이 제한적일 거란 판단 하에 공세적으로 나서는 분위깁니다.

[권영세/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 : "이재명 후보자의 형수 욕설 테이프와 배우자 김혜경 씨와 관련된 사안들도 당연히 방송을 해서 국민들께서 균형 잡힌 판단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MBC 제작진 등을 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사적 대화가 공개된 점은 부적절하다면서도 송구하단 입장을 밝혔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어찌 됐든 많은 분들한테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김 씨 발언 자체에 대해서는 국민판단을 지켜보겠다며, 직접적인 비판은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다만, 윤 후보도 김 씨와 같은 생각인지 따졌고, 국민의힘이 적반하장식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우영/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 "후보 배우자 문제조차 제대로 살피지 못하는 당이 국민과 국정의 문제를 해결할 의지와 역량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김건희 씨 발언 중에는 도사들과 얘기하는걸 좋아한다는 대목이 있는데, 공교롭게도 윤 후보 선대위에 무속인이 고문으로 있다는 보도가 나오자 민주당은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21세기 현대 사회, 핵미사일이 존재하는 이런 나라에서는 샤먼이 그런 결정을, 또는 그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김건희 씨 녹취 보도에 대해 "국민께서 판단하실 문제"라고만 짧게 답했습니다.

닷새 만에 복귀한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율에 연연하지 않고 낡은 진보혁신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촬영기자:최연송 조승연/영상편집:김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