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오늘 정세균 ‘직권남용 등 혐의’ 검찰 고발_책을 읽으면 돈을 벌 수 있는 앱_krvip

與, 오늘 정세균 ‘직권남용 등 혐의’ 검찰 고발_베토 카레로 디아스_krvip

새누리당은 29일(내일) 정세균 국회의장에 대해 직권남용 및 권리행사 방해 혐의와 허위 공문서 작성·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고,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하기로 했다.

박명재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28일(어제) 의원총회에서 "내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검에서 정세균 의원을 형사 고발하는 법적 조치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정 의장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처리할 때, 본회의에서 일방적으로 차수를 변경해 권한을 남용하고, 정 의장이 국회법 규정을 위반한 게 아니라는 보도자료를 국회 사무처에서 내도록 지시한 것은 허위 공문서 작성·유포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

새누리당은 또 정 의장이 본회의 차수와 의사일정을 변경하면서 정진석 원내대표와 협의를 거치지 않아 새누리당 의원들의 권한을 침해했다며 헌재에 권한쟁의 심판 청구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새누리당 의원들이 모은 특별당비를 당 예산에 반영해 오늘자 16개 신문 1면에 정 의장을 규탄하고 새누리당의 입장을 설명하는 광고도 게재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