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靑, 이진석 실장 기소에 ‘코로나 유감?’…후안무치”_카지노 해변 동물군_krvip

국민의힘 “靑, 이진석 실장 기소에 ‘코로나 유감?’…후안무치”_몸으로 돈을 벌다_krvip

청와대가 이진석 국정상황실장에 대한 검찰 기소와 관련해 “코로나19 대응 와중에 유감” 이라고 입장문을 낸 데 대해, 국민의힘이 “후안무치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9일) 검찰이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이 실장을 기소한 데 대해 “검찰 기소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면서도 “다만 코로나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소를 해서 유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코로나 대응을 운운하며 유감 표명을 한 청와대 반응은 후안무치하다”며 “이진석 실장은 청와대라는 이름 뒤에 숨을 것이 아니라 즉각 직을 내려놓고 법의 심판대에 올라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배 대변인은 “울산시장 선거개입사건은 대통령의 30년 지기 친구를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청와대가 직접 나서 민주주의를 유린한 전대미문의 사건”이라고 주장하며, “이제야 사건의 핵심을 재판에 넘긴 점, 더 이상의 증거인멸을 막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불구속 기소를 한 점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