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 대통령 5월 후반 방미…워싱턴서 한미정상회담 개최”_벨윈 베팅 게임_krvip

靑 “문 대통령 5월 후반 방미…워싱턴서 한미정상회담 개최”_로벅스를 벌 수 있는 로블록스 게임_krvip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미국 워싱턴에서 한미정상회담을 갖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16일) 공지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초청으로 5월 후반기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하여 한미 정상회담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이번 정상회담 시 양국 정상은 굳건한 한미동맹의 지속적인 발전과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그리고 항구적 평화 정착의 진전을 위한 한미 간의 긴밀한 공조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한미정상회담은 한미동맹과 양국 국민 간 우정에 대해 양국이 부여하는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정확한 날짜 등 관련된 상세 일정은 한미 간 계속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지난 2월 4일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첫 통화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는 대로 정상회담을 하자는 데 공감했고, 당시 바이든 대통령은 '대면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