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벤처캐피탈 규제 완화로 대기업·벤처기업 동반성장”_카지노 의상 파티_krvip

靑 “벤처캐피탈 규제 완화로 대기업·벤처기업 동반성장”_에로틱 만화 이야기 포커_krvip

청와대가 문재인 정부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관련 규제 완화 정책이 앞으로 대기업과 벤처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은 오늘(29일) 페이스북에 이런 내용을 담은 '제2 벤처붐을 일으킨 정부의 5대 지원정책'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올해 말 시행되는 이 정책은 총수 일가가 지분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지 않는 것 등을 전제로 대기업 지주회사의 CVC 완전 자회사 보유를 허용한 것으로, 정책 발표 당시에는 진보진영 일각에서 대기업 특혜 정책이라는 비판이 있었습니다.

박 수석은 "이 정책은 대기업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벤처생태계를 질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 중소벤처기업부 출범 ▲ 모태펀드 예산 대폭 확대 ▲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기업) 육성을 위한 'K 유니콘 프로젝트' ▲ 벤처투자촉진에 관한 법률 제정 등을 문재인 정부의 5대 지원 정책으로 소개했습니다.

박 수석은 "물론 벤처기업인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제2벤처붐의 1등 공신일 것"이라며 "다만 정부와 사회가 벤처기업을 제도적으로 어떻게 뒷받침해왔는지 짚어보려는 것"이라고 글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청와대의 한 참모는 박 수석에게 "문 대통령이 재임 중 각종 회의에서 언급한 '벤처'라는 단어만 세봐도 수백 번은 될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의 벤처육성 의지를 강조하기도 했다고 박 수석은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