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문 대통령 소개 당시 김정은, TV서 많이 봤다”_돈 버는 앱 아이디어_krvip

강경화, “문 대통령 소개 당시 김정은, TV서 많이 봤다”_체스와 포커 초커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남북정상회담 환영식 때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우리나라 초대 여성 외교부 장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자 김 위원장은 "TV에서 많이 봤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강 장관은 오늘(30일)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27일 판문점에서 열린 정상회담 공식 환영식에서 김 위원장과 처음 대면했을 때 이런 말들이 오갔다고 말했다.

당시 김 위원장과 우리 측 공식 수행원들이 악수하는 상황이었는데, 강 장관과 김 위원장이 1차로 인사한 뒤 문 대통령이 특별히 김 위원장에게 강 장관에 대해 소개하는 듯한 장면이 카메라에 잡힌 바 있다.

강 장관은 또 김정은 위원장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 부부장과 대화를 나눴느냐는 질문에 "(참석자들이) 흥이 돋아서 정해진 자리를 떠나 돌아다니며 술을 권했는데 그런 계기에 환담을 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강 장관은 마이크 폼페이오 신임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담을 위한 방미 일정에 대해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