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욱일기 금지요청에 IOC “올림픽서 문제 생기면 사안별 판단”_배구 경기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韓 욱일기 금지요청에 IOC “올림픽서 문제 생기면 사안별 판단”_하지만 잡지 슬롯_krvip

우리 정부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일본 도쿄올림픽에 욱일기 사용을 금지할 것을 요청한 것과 관련해 IOC는 문제가 발생하면 사안별로 판단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일본 NHK가 오늘 보도했습니다.

IOC는 "당초부터 경기장은 어떠한 정치적 주장의 장소도 돼서는 안 된다고 말해 왔다"며 "대회 기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개별적으로 판단해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쿄올림픽 경기장에서 욱일기를 금지할 지에 대해 확실한 입장은 전하지 않았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욱일기는 반입 금지품으로 상정하지 않고 있다고보도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11일, 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 서한을 보내 욱일기 사용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사용 금지 조치를 요청했습니다.

욱일기는 일본 군국주의와 제국주의 상징물로 사용한 전범기로, 독일이 나치 상징 문양 사용을 엄격하게 금지하는 것과 달리, 극우세력에 의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경우 경기장 내에서 욱일기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지난 2017년 4월 AFC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 일본팀의 서포터즈가 경기장에서 욱일기를 펼쳐들자 해당팀에 벌금을 부과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