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전시작전권 전환 연도 연내 확정설, 사실 아냐”_베토 카레로의 어둠의 문_krvip

국방부 “전시작전권 전환 연도 연내 확정설, 사실 아냐”_메가세나 배팅은 몇시에 끝나나요_krvip

국방부는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연도를 올해 안에 확정할 것이라는 일부 관측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25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금년도에 전작권 전환연도를 확정한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 언론 매체는 정부가 당초 목표였던 ‘문재인 대통령 임기 내 전작권 전환’ 대신 ‘올해 전환연도 확정’에 초점을 맞춰 미국과 협의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부 대변인은 “한미는 현재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계획에 따라 긴밀한 공조하에 전작권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며 “우리 군은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1년 연합연습 시행과 FOC(완전운용능력) 검증평가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한미 국방장관 간 첫 통화 후 보도자료에서 북한과 중국 눈치를 보느라 ‘핵우산 제공’ 관련 문구를 뺐다는 관측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부 대변인은 “통상 외국 장관과의 첫 통화는 보도문을 사전에 협의하지 않는 것이 관례”라며 “그래서 국방부가 보도문에 특정 문구를 의도적으로 뺐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