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 “10월 모든 은행 멈추는 총파업 준비”_메가 세나 현금 베팅 가치_krvip

금융노조 “10월 모든 은행 멈추는 총파업 준비”_날씨 카지노 날씨 ㅋㅋㅋ_krvip

금융 노사의 올해 임금 단체협약(임단협) 협상이 결렬된 가운데, 시중은행과 금융 공공기관 노조 등을 이끄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이 “다음 달 모든 은행을 멈추는 총파업을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융노조는 오늘(10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앞에서 ‘2021 산별 임단투 승리 온·오프라인 총파업 결의대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올해 임금 협상에서 금융노조는 정규직 임금인상률을 4.3%로, 사용자협의회 측은 인상률을 1.2%로 각각 제시하며 의견 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금융노조는 사 측과 임단협 협상을 하면서 중앙노동위원회 조정까지 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해 쟁의행위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금융노조 박홍배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금융노동자들은 지난 5개월간 인내심을 갖고 사 측의 교섭 태도 변화를 기다려왔으나 지금 이 순간까지도 사 측 입장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며 “이제 우리에게 남은 것은 총파업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노조는 38개 지부 10만 명의 조합원들이 은행 지점 등에서 점심 시간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쟁의 행위에 돌입할 방침입니다.

앞서 금융노조는 지난 2일 쟁의행위 찬반 투표를 시행해 92.47%의 찬성으로 쟁의행위 돌입을 결정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금융노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