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북핵 협상 대표, ‘北 발사체’ 분석 상황 공유_내기에서 아내를 잃다_krvip

美·日 북핵 협상 대표, ‘北 발사체’ 분석 상황 공유_트위치 베팅 방법_krvip

미국과 일본의 북핵협상 수석대표인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가나스기 겐지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이 오늘(8일) 일본 외무성에서 만나 북한의 발사체 발사 등의 문제에 대해 협의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교도통신은 가나스기 국장이 비건 대표에게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조건을 달지 않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 실현을 지향할 생각이라는 것을 설명하는 한편,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 문제 해결을 위해 재차 협력을 요청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NHK는 비건 대표와 가나스기 국장이 1시간에 걸쳐 회담했다며 북한이 발사한 발사체가 탄도미사일인지 아닌지 등 분석 상황을 공유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비건 대표는 어제 여당 자민당 본부에서 기시다 후미오 정조회장을 만난 자리에서는 북한의 발사체 발사에 대해 "미국으로서는 초조함의 표출로 보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비건 대표는 오늘 한국으로 이동한 뒤 내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에서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