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 피난용 승강기로 전원 대피 63분 소요”_룰렛 판매_krvip

“제2롯데월드 피난용 승강기로 전원 대피 63분 소요”_무료 선물을 받으세요_krvip

제2롯데월드 102층에 설치된 승강기를 이용해 고층부 이용자 전원을 지상으로 대피시키는 데 한 시간이 넘게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수경 의원은 오늘 소방방재청의 자료를 인용해 제2롯데월드 월드센터 102층에 설치된 피난용 승강기 넉대를 이용해 입주자 전원을 저층부로 대피시키는 데 63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102층 이상 고층부의 수용인원을 천7백 명으로 가정했을 때 걸린 시간입니다.

임 의원은 9·11 테러 당시 세계무역센터 타워2는 45분, 타워1은 1시간 45분 만에 붕괴한 예를 보면 제2 롯데월드가 과연 충분한 안전 대피시간을 확보한 것인지 의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롯데그룹 측은 이에 대해 롯데월드타워는 9·11 테러 이후 강화된 기준으로 설계돼 초대형 화재가 나도 3시간 이상을 견디는 내화성능을 갖추고 있어 대피시간을 충분히 확보했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임 의원은 대피에 63분이 걸린다는 예측 자체가 롯데 측의 시뮬레이션 결과라며 소방당국이 시뮬레이션을 다시 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