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인천항서 붉은불개미 합동조사…55마리 추가 발견_게임 포키 게임_krvip

검역본부, 인천항서 붉은불개미 합동조사…55마리 추가 발견_간신 콘타도르 포커_krvip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인천항에서 관계기관 합동조사를 벌인 결과, 붉은불개미 55마리를 추가로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역본부 관계자는 "인천항에서 어제 약 30마리의 붉은불개미를 발견한 데 이어, 오늘 55마리를 추가 발견했다"며 "인천항에서 자생적으로 서식했다기보다는 해당 컨테이너가 안산으로 가기 전 먹이 활동을 위해 컨테이너 밖으로 나온 개미들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검역본부는 어제 안산시 물류 창고 컨테이너에서 붉은불개미 5천900마리가 발견되자 이 컨테이너가 약 한 달간 머물렀던 인천신항 한진컨테이너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합동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안산과 인천항에서 발견된 붉은불개미는 모두 번식 능력이 없는 일개미로 확인됐습니다.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컨테이너는 9월 8일 중국 광둥(廣東)성에서 스팀청소기 완제품 등을 싣고 출발해 같은 달 11일 오후 인천신항에 도착한 뒤 어제 오전 안산 물류 창고로 반출됐습니다.

검역본부는 해당 컨테이너 적재 장소 주변에 통제라인과 방어벽을 설치하고 스프레이 약제를 살포했습니다.

이어 전문가 합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방제 범위 등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