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65% 신당 불필요하다고 생각_타이거 포춘에서 이기는 방법_krvip

국민들 65% 신당 불필요하다고 생각_레저 공간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김종진 앵커 :

우리 국민 대부분은 정치개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3명 가운데 2명은 김종필 전민자당 대표 중심의 신당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인 것으로 여론조사결과 나타났습니다.

정은창 기자입니다.


정은창 기자 :

KBS 정책연구실이 서울과 부산 등 10대도시 유권자 8백여명을 상대로 전화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7%가 정치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해 정치권에 대한 불신감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치개혁의 이유로는 차세대 정치인 역할의 필요성과 계파정치 청산, 지역감정 해소 등을 들었습니다. 정치인의 세대교체에 대해서는 90%가량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나이가 적을수록 세대교체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대교체의 방법으로는 당내 대화와 조정 차세대 정치인에게 양보하는 용단, 당내 경선 등을 꼽았습니다.

김종필 전민자당 대표 중심의 신당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5%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한 반면 필요하다고 답변한 사람은 30%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대구지역에서 응답자의 40%가 신당이 필요하다고 답변했으며 부산과 마산은 33%, 대전과 청주지역은 31%순으로 나타났습니다.

KBS 뉴스, 정은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