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신형 아이폰에 새 동영상에 필터 기능 도입_돈을 버는 온라인 도박 게임_krvip

美 언론, 신형 아이폰에 새 동영상에 필터 기능 도입_인스타 로그인으로 적립_krvip

올 가을 출시될 애플의 신작 아이폰은 주로 카메라 기능이 크게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신형 아이폰은 동영상 촬영 때 인물에만 초점을 맞추고 주변 배경은 흐릿하게 처리하는 '시네마틱 비디오'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이폰은 사진을 찍을 때는 이미 이런 효과를 내는 '인물 사진'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이번에 동영상으로 이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다만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이미 몇 년 전부터 도입된 기능이라고 CNBC는 전했습니다.

새 아이폰에는 또 새로운 필터 시스템이 적용돼 이용자가 사진이 차가운 색상이나 따뜻한 색상으로 보이도록 선택하거나 더 짙은 그림자, 강조된 콘스라스트(명암 대비) 효과를 내도록 하는 기능도 탑재될 전망입니다.

이는 이미 아이폰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에 쓰이고 있는 필터와는 다르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사진 전체에 단일 필터를 적용하는 대신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사물이나 인물 등 원하는 곳에만 필터 효과를 입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프로레스'(ProRes) 동영상 촬영 기능도 장착되는데, 이는 풀HD(고해상도)나 4K처럼 더 고해상도로 동영상을 찍어 촬영 뒤 편집 때 더 많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