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수소탱크 폭발사고 원인 규명 본격화_유료 시장에서 돈을 버는 게임_krvip

강릉 수소탱크 폭발사고 원인 규명 본격화_달러로 돈을 벌 수 있는 사이트_krvip

[앵커]

어제(23일) 강원도 강릉 과학산업단지 벤처공장에서 수소탱크가 폭발하면서 2명이 숨지고 6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오늘 유관기관 합동감식이 이뤄지는 등 사고 원인 규명작업이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조연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건물을 비춘 CCTV 화면이 심하게 흔들립니다.

잠시 뒤 건물 유리창이 깨지고 파편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공중으로 날아가는 모습도 포착됩니다.

사고가 난 건 어제 오후 6시 20분쯤 강릉 과학산업산지 내 벤처공장 수소탱크 3기가 폭발하면서 2 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김성영/목격자 : "'쾅' 소리가 나 가지고 무슨 일인가 해서 뛰쳐나왔는데 옆 건물에서 창문 다 깨지면서 연기가 되게 많이 났어요."]

당시 현장에는 대구와 경기지역에서 견학 온 경영인 5명이 시험 가동중이던 수소탱크를 지켜보던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오늘 국과수 ,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감식을 벌이는 등 사고 원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수소탱크 설치와 관리, 운영 등에 문제가 없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사고 현장을 찾아 조속한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 등을 당부했습니다.

[성윤모/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무엇보다도 먼저 철두철미한 사고 원인 조사를 하고 그에 대한 보완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할 것 같습니다."]

사고가 난 수소탱크는 가스안전공사에서 안전점검을 마치고 시에서 준공검사 등이 완료돼 시운전 단계 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소탱크 폭발은 우리나라에선 처음 발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사고 원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연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