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규제혁신 점검회의 전격 연기…문 대통령 “답답하다”_우왁싱 룰렛 프로그램_krvip

靑, 규제혁신 점검회의 전격 연기…문 대통령 “답답하다”_공인 행정 기술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앵커]

오늘(27일) 열리기로 했던 정부의 규제혁신 점검회의가 전격적으로 연기됐습니다.

정부 각 부처가 준비한 내용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답답하다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 성과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박경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문재인 대통령 주재 규제혁신점검회의는 당초 오늘(27일) 오후 3시에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전에 자료까지 배포됐던 이 회의는 불과 몇시간을 앞두고 전격 연기됐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늘(27일) 오전에 회의연기를 건의했기 때문이라는게 청와대 설명입니다.

문 대통령 역시 각 부처의 규제혁신 방안을 사전에 보고받고 답답하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달라며 이 총리의 요청을 수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총리는 규제혁신의 폭을 더 넓히고 속도감을 높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추가적인 내용보강이 필요하다고 연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특히 인터넷 전문은행 규제완화와 개인정보 보호 방안에 대해 추가 협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27일) 회의는 올해 1월 문 대통령이 주재한 '규제혁신 토론회' 이후 정책 진행 사항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회의를 하루 앞두고 국무조정실이 중심이 돼 각 부처 합동으로 대대적인 사전 설명회까지 했던 사안이라 회의가 전격 연기된 배경을 두고 여러 해석을 낳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오늘(27일) 오후 유네스코 사무총장 접견할 예정이었지만 건강상 이유로 취소했습니다.

또 주치의 건의에 따라 이번 주 남은 공식일정들도 모두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KBS 뉴스 박경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