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오늘 도입되나?…박능후 장관 “주주권 적극 행사”_동물 게임 수학 승리_krvip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오늘 도입되나?…박능후 장관 “주주권 적극 행사”_베팅 앱을 다운로드하세요_krvip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이 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최종 의결에 앞서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강조했습니다.

박 장관은 오늘(30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제6차 기금운용위원회 참석해 "심각한 기업가치 훼손으로 국민의 소중한 자산에 피해를 주는 기업에 대해서는 국민연금 기금 수탁자로서 주주 가치 제고와 국민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할 것"이라며 "국민연금은 수탁자책임을 철저히 준수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해 독립성이 훼손되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지난 회의에서 결론을 도출하지 못한 데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것은 위원회가 건강한 토론과 참여로 잘 운영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라며 "오늘 위원회에서는 한층 진전된 논의로 결실을 보아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6일 의결될 예정이었던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안은 국민연금의 주주권 행사 범위와 자산운영사 위탁을 두고 의견이 갈려 최종 의결이 연기됐습니다. 일부 위원들은 국민연금이 더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위해 사외이사나 감사 추천 등 '경영참여'에 해당하는 활동을 스튜어드십코드에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초안에서 주주권 행사를 점진적으로 확대하면서도 '경영참여'에 대해서는 '추후 검토하겠다'며 보류했습니다.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는 오늘 회의에서 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을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