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민소통플랫폼 1억뷰 돌파…‘판문점선언’ 가장 많이 봐 _어제 플라멩코나 체육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靑 국민소통플랫폼 1억뷰 돌파…‘판문점선언’ 가장 많이 봐 _진짜 돈 많이 버는 앱_krvip

청와대는 지난해 9월 홈페이지를 개편해 만든 '국민소통 플랫폼' 페이지 조회 수가 지난달까지 1억 뷰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보도자료에서 국민소통플랫폼 방문자가 꾸준히 늘면서 최근 월 6백만 명에서 7백만 명에 이르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국민소통플랫폼에 올라온 콘텐츠 중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100만 회 이상 노출된 콘텐츠는 15개였으며, 이 가운데 '판문점 선언 전문'이 407만 회로 가장 많은 노출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위는 257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한 '낙태죄 폐지 청원 답변'이었으며 3위는 독일 순방 당시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함께 교민들과 인사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을 담은 '대통령님, 어디로 나가세요?' 등이었습니다.

여기에 '세월호 가족 청와대 초청', '추경 시정연설', '유기견 토리 이야기' 영상 등이 많이 노출된 콘텐츠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페이지뷰를 기준으로는 전체 메뉴 가운데 '국민청원 및 제안'의 페이지뷰가 80%에 달한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청원은 '김보름·박지우 선수 자격박탈' 청원으로 315만 3천834회의 페이지뷰를 기록했으며 '조두순 출소 반대', '소년법 개정', '가상화폐 규제 반대’ '삼성증권 시스템규제와 공매도 금지' 청원 등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국민소통플랫폼이 제대로 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 투명한 정보 공개와 더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