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라스베이거스, 에이즈 근절 위해 주사기 자판기 설치_촬영지 카지노 로얄_krvip

美 라스베이거스, 에이즈 근절 위해 주사기 자판기 설치_아랍인에게서 돈을 벌다_krvip

美 라스베이거스가 미국 내 도시 중 최초로 주사기 자판기 설치를 준비 중이라고 미 일간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가 18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스베이거스 시당국은 B형·C형 간염과 HIV(에이즈 바이러스) 근절을 위해 3대의 살균소독 주사기 자판기를 시내 특정 공간에 설치할 계획이다. 약물 사용자가 주사기를 돌려씀으로써 질병이 확산하는 추세를 막아보자는 취지에서다.

'트랙 B 익스체인지'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네바다 남부 보건국과 네바다 에이즈 연구소 등이 협업해 마련한 것이다. 사용자가 주사기를 사려면 일정한 양식과 8자리 신원인식 번호를 기입해야 한다. 주사기 키트에는 주사기 실린더와 바늘, 결합용 부품 등이 들어있다.

소다·스낵류 자판기와는 달리 주사기 자판기는 공개된 장소가 아니라 특정 시설 내부에 설치되며 주간 시간대에만 판매가 가능하다. 자판기 판매용 주사기 가격은 10달러(1만1천430원) 이하로 책정된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조사로는 주사기 교환 프로그램을 시행함에 따라 C형 간염 전파율이 59%에서 최대 80%까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