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회동…한국당, 공수처·선거법 규탄대회_브라질 룰렛 내기_krvip

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회동…한국당, 공수처·선거법 규탄대회_스트라스 포커 전략_krvip

문희상 국회의장과 3당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자유한국당 심재철·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오늘(23일) 오전 국회에서 만나 예산 부수법안 등 비쟁점 법안 처리 등에 대해 논의합니다.

민주당은 이르면 오늘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어 지난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예산안이 통과될 당시 처리하지 못한 예산 부수법안과 민생법안의 처리를 시도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한국당은 예산안 강행 처리에 대한 문 의장과 민주당의 사과, 재발 방지 약속이 우선이라며 맞서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게 되더라도 한국당이 민생 법안들에 대한 필리버스터를 철회하지 않은 상태라 법안 처리를 위해서는 여야 간의 입장 조율이 필요합니다.

한편, 한국당은 오늘 오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공수처법·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를 재개합니다.

한국당 박완수 사무총장은 "민주당이 본회의를 열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결정"이라며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법에 반대하는 당의 뜻을 명확히 전달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