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북,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들 대상 서버 해킹 나서”_크레아틴과 베타알라닌을 섞어도 되나요_krvip

국정원 “북,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들 대상 서버 해킹 나서”_돈을 벌 수 있는 최고의 슬롯 앱_krvip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들을 상대로 사이버 공격에 나서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국정원은 오늘(4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12월 A 사와 올해 2월 B 사가 각각 형상관리서버와 보안정책서버를 해킹당해, 제품 설계도면과 설비 현장 사진 등이 탈취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북한 해킹 조직은 인터넷에 서버가 연결되어 취약점이 노출된 업체를 공략한 것으로 파악됐는데, 국정원은 이들이 악성코드 사용을 최소화하고 대신 서버 내 설치된 정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공격하는 방식인 ‘LotL’ 기법을 주로 사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정원은 “북한이 대북 제재로 반도체 조달의 어려움과 위성·미사일 등 무기 개발에 따른 수요 증가로 반도체 자체 생산 준비에 나섰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면서 “해킹 피해 업체에 관련 사실을 통보하는 한편,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국내 주요 반도체 업체에도 자체 보안점검을 하도록 조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인터넷 노출 서버를 대상으로 보안 업데이트와 접근 제어를 시행하고, 관리자 인증 강화 등 계정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