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서 ‘컨셉 코리아’ 패션쇼…일론 머스크 어머니 런웨이 선다_브라질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버는 직업_krvip

뉴욕서 ‘컨셉 코리아’ 패션쇼…일론 머스크 어머니 런웨이 선다_베토 카레이로 날씨_krvip

오는 8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서 한국패션을 알리는 '컨셉 코리아' S/S 2018 패션쇼가 열린다.

컨셉 코리아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의 국제무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0년부터 '뉴욕패션위크'의 공식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매년 2월과 9월 두 차례씩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맨해튼 스카이라이트 클락슨 스퀘어에서 열리는 이번 '컨셉 코리아' 행사에는 디자이너 박윤희, 이청청씨가 참가해 여성복 패션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기업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어머니이자 미국 최고령 현역 모델인 메이 머스크(69)가 런웨이에 오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컨셉코리아와 연계해 내년 1~2월쯤 맨해튼에 융복합 쇼케이스를 개장할 예정이다. 뉴욕에서 한국의 패션을 상시로 알리는 패션 거점을 만들겠다는 의도다.

융복합 쇼케이스에는 한국 디자이너들의 상설 쇼룸이 만들어져, 국제 바이어들과의 상담과 판매, 한국패션의 홍보를 위한 장소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