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 특사단 귀환…대통령 보고 후 방북 결과 발표_폭스 카지노 아나운서_krvip

대북 특사단 귀환…대통령 보고 후 방북 결과 발표_베타프로 프로바이오틱스 좋네요_krvip

[앵커]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사단이 1박 2일 동안 방북 일정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을 비롯한 북한 고위급 인사들과의 잇따른 접촉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곧 방북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기현 기자, 대북특사단이 귀환했는데, 현재 청와대에 도착했습니까?

[리포트]

네, 정의용 수석대표를 비롯한 대북특사단은 약 30분 전쯤 이곳 청와대에 도착해 현재 문재인 대통령에게 방북 결과를 보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사단은 앞서 오늘 오후 5시 58분쯤 특별기편으로 서울공항을 통해 귀환했으며, 저녁 8시 북측과 협의된 내용을 정리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핵 문제와 북미 대화와 관련된 사항은 물론 남북 정상회담 관련 일정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해 특사단은 어제 평양 조선노동당사 본관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과 4시간 넘게 면담과 만찬을 함께했고, 오늘은 북측 고위 당국자들과 실무회담을 계속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과 특사단 간 면담 자리에선 북핵 문제와 남북 정상회담 등 한반도 현안 전반에 대한 폭넓은 대화가 오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반도 비핵화 문제에 대해 김 위원장이 어떤 견해를 밝혔는지 등 특사단 발표 내용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한미 군사훈련에 따른 한반도 지역 전략자산 전개와 추가 핵 실험 중단 여부 등 민감한 주제들도 다뤄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북측과 논의 진행 과정에 결과가 있었고, 실망스럽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BS 뉴스 김기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