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에 종부세·소득세 개정 주목_허밍버드 비밀 카지노_krvip

다음 주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에 종부세·소득세 개정 주목_림 모든 변환 능력부여_krvip

다음 주 새정부 들어 처음으로 세법 개정안이 발표됩니다.

16일 관련 부처 등에 따르면 정부는 오는 21일 세제발전심의위원회를 열고 2022년 세법 개정안을 발표합니다.

세법 개정은 정부가 내년부터 새로 적용할 세법의 방향성을 총괄적으로 제시하는 절차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발표입니다.

앞서 정부는 법인세 최고세율을 현행 25%에서 22%로 3%포인트 낮추는 방안을 제시했고, 부동산 보유세 부담도 줄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15년 동안 크게 바뀌지 않은 소득세 과표·세율을 손볼지도 관심입니다.

오는 20일에는 7월 경제동향(그린북)을 발표합니다.

정부는 지난 6월 그린북에서 "대외 여건 악화 등으로 높은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투자 부진, 수출 증가세 약화 등 경기 둔화가 우려된다"고 진단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제 회복 과정에서 정부가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를 표한 건 처음이었던 만큼 이번 달 평가가 주목된다.

한국은행은 22일 '6월 생산자물가지수'를 공개합니다.

지난 5월의 경우 공산품과 서비스 가격이 함께 오르면서 생산자물가지수가 4월보다 0.5% 높아졌는데, 1년 전과 비교하면 9.2% 상승했습니다.

올해 1월 이후 5개월 연속 상승했는데, 지난달 유가 급등세가 다소 주춤해져 생산자물가지수가 6개월째 오름세를 이어갔을지 주목됩니다.

생산자물가는 한 달 이상의 시차를 두고 소비자물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